- 2022.05.18
* 해커스어학원 오픽 수강생 위*희님의 수강후기 입니다.
2년만에 다시 보는 opic이라 영어 감이 떨어져 걱정이 많았습니다.
처음에도 Karen쌤 수업을 듣고 바로 AL받고 오픽 졸업을 했던터라 믿고 바로 karen쌤 수업을 들었습니다!
[수업]
우선 수업중에 karen쌤께서 시험팁을 정말 상세하게 알려주시기 때문에 10회의 수업동안 귀를 쫑긋하고 듣게 됩니다!
절대 지각하면 안돼요~ 이 시험팁을 알아야 효율적인 방향성이 생겨요~!
karen쌤 수업중에서 시험볼떄까지 제가 제일 가져가려고 했던 부분은 선생님의 단락 구성이예요.
Ava가 물어보면 당황스러워서 말이 생각안나서 횡설수설하다가 얼버무리면서 끝내게 될 수 있는데, 이를 깔끔하게 정리해주는 방법입니다.
저같은 경우 연습할 때에 질문을 들으면서 "이 질문은 이 단락의 순서대로 말해야겠다!"를 생각하려고 했어요.
예를들어 첫시간에 알려주시는 묘사의 경우 질문을 들을때"위치-내부-방-마무리 멘트" 순서대로 말해야겠다는 생각을 해보는 거예요.
karen쌤 수업의 강점은 모든 문제에 대한 문단구조를 알려주시는데 있어요. 이렇게 준비하다보면 은행이나 병원같은 당황스러운 돌발문제에도 영어로 답하는데 덜 당황할수있어요. 일관적인 답변의 페이스가 중요하기에 문단구조를 숙지하는건 정말정말정~~말 도움 됩니다!
매번 과제도 내주시면서 꼼꼼한 첨삭을 해주시는데, 시험보기전까지 이 피드백을 보면서 더 나아지게 녹음하면서 연습했어요!
[스터디]
스터디는 꼭 신청하세요. input으로 수업팁을 받은 바로 다음에 output으로 입밖으로 영어를 사용하는 시간을 가져보시는게 좋아요! 입에 붙이면서 "내것"으로 만드는 시간은 필수이기에 이를 강제적으로 시켜줄 수 있는 스터디는 실제로 점수가 올라가는 시간이라고 장담해요!! 스터디를 100%아니 200%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조교님의 첨삭도 꼼꼼하고 친절하셨어요!정말 감사드려요~
[시험]
저같은 경우 karen쌤 수업을 들은 후 최대한 시험을 빨리봐야겠다!라고 생각했어요. 왜냐하면 영어를 평소에 이렇게 많이 쓰지 않을것이라는 것을 알기에...
얼른 애바 얼굴을 그만보고 싶기도 했구요~ :) 시험보기전까지 같이 하고싶은 스터디원분들과 지속적으로 만나서 [롤플레이+combo]로 스터디했어요.
롤플레이를 주로 워밍업으로 입을 풀면서 시작을했구요! 스터디원께서 반응을 재미있게 해주셔서 즐겁게 스터디했습니다:)
수업을 들은 후 일주일 지난 주말에 시험을 바로 신청해서 봤고, karen쌤이 추천해준 날과 장소에서 봤어요!
질문도 운이 좋게 캐런쌤과 준비했던 music,movie등으로 나왔구, 전체적으로 스무스하게 답변을 했어요.
무엇보다 같이 준비했던 내용들이 나와서 전혀 당황스럽지 않았습니다:) 캐런쌤 최고!!
시험은 22분만에 나와서 발화량은 짧았지만, 캐런쌤 문단구조 맞춰서 할만은 다하고 나왔기에 이 점수가 나왔다고 생각이 들어요~
오픽이 처음이신 분들 점수가 정체되어있는 분들에게 캐런쌤 수업 추천드립니다!
모두 GOOD LUCK!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