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맨
|
조회 459
| 추천 0
- 2023.03.23
비록 높은 점수는 아니지만 토익에 대한 베이스가 전혀 없는 상태에서 시작해 나름대로 만족스러운 점수를 얻어 후기를 남깁니다.
저처럼 입문반부터 시작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스터디 하시는 거 추천드릴게요! 스터디를 하면서 제가 도움을 많이 받았던 부분은 단어와 숙제였습니다. 매회 스터디마다 하면서 노랭이 보카책 Day 2개씩 단어시험을 봤고, 숙제 검사를 하면서 자신의 풀이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아무래도 스터디에 가입하면 강제력이 있다보니 숙제와 단어공부를 억지로라도 하게 되더라구요. 의지가 매우 강하시고 혼자 공부하는데에 도가 트신 분들, 나는 아무리 공부가 하기 싫은 날이라도 꿋꿋이 숙제하고 공부하실 수 있는 분들이 아니시라면 모두 스터디에 참여하는것을 강추드립니다.(스터디에서 좋은 분들을 만나 학원을 조금이라도 더 재밌게 다닐 수 있다는 점도 엄청난 플러스 요인이라고 생각해요)
저는 평일은 학원 + 학원숙제 + 단어를 진행했고, 주말에는 모의고사 문제집(ETS 기출문제집)을 풀면서 실제 시험에 대비했습니다. 아무래도 학원에서 내주는 숙제는 기본 개념을 탄탄하게 만들기는 좋으나, 실제 시험의 난이도나 분량과는 차이가 있기에 반드시 모의고사 풀이를 병행하시면서 실전에 대한 감을 익히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그리고 강사님들도 매번 말씀하시는 거지만 한번의 시험으로 모든것을 끝내려고 하지 마세요!! 여러번 응시하시면서 실제 시험에 대한 감을 익히는게 큰 도움이 됩니다. 목표로 하는 기간에서 2~3주 전부터 1,2회 정도 미리 시험 보시면서 준비하시면 동기부여도 되고 감도 잡으실 수 있을거에요. 저처럼 기초없이 막연하게 학원 등록해서 토익 시작하시는 분들, 모두 원하는 점수 달성하실 수 있으니까 너무 걱정마시고 차근차근 기초도 쌓아나가고 실전대비도 병행하신다면 모두 저보다 좋은 점수 받으실 수 있을거에요! 저는 학생이라 겨울 방학 이용해서 해당 점수를 달성했구요. 다음 방학때 800점대를 목표로 한번 더 도전할까 생각중입니다! 그럼 모두 화이팅 하세요 아자아자
댓글 3개
추천 0개
21,780개(10/726페이지)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