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빈
|
조회 352
| 추천 0
- 2023.03.28
-900점 이상입니다!
02. 내가 들은 강의, 선생님이 어떤 도움이 되었는지 공유해주세요
-그동안 독학하면서 두 차례 토익시험을 보고, 점수상승이 없던 것은 아니었지만 그것들이 온전히 제 점수로 느껴지지 않더라구요.
찍어서 맞춘 문제도 있고, 긴가민가하면서 넘긴 문제들도 많아서 이렇게 불안하게 시험보지 않고 확신을 갖고 정답을 찍을 수 있는 실력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학원에 왔다갔다하며 공부하기엔 시간이 부족해서 강의를 듣기로 결정했고, 그 선택은 고민없이 해커스였어요!
해커스+토익=공식 아닌가요,,,ㅎ
정말 많은 강의 중 단기간에 효과적으로 점수를 올리고자 환급반 강의를 신청했습니다. 아무래도 혼자 하는 공부다보니 외부에서 어느 정도 학습을 강제하는 도구가 필요하다고 생각했거든요. 환급기준이 출석이 될지, 점수가 될진 모르지만 일단 100일동안 매일 출석하는 것을 목표로 첫 강을 시작했습니다.
결코 짧지 않은 3개월동안 스스로 지키고자 했던 것은 출석을 위해서라도 매일 강의를 듣는 것이었고, 쉽지 않았지만 강제적으로 습관을 들이려고 하다보니 하루 일과에 해커스 토익 강의를 듣는 것은 자연스러워졌습니다. 아무래도 영어는 접한 만큼 느는 분야다보니 매일 조금씩 영어를 듣고 읽고 쓰는 것은 도움이 되더라구요.
03. 기타의견
-토익은 많은 사람들이 공부하는 시험이니만큼 공부방법도 정말 많은데, 혼자서도 해보고 강의의 도움을 받아서 공부를 해 본 사람으로서 가능하다면 강의나 학원 등 외부의 도움을 받는 게 더 효과적일 것 같다고 생각해요.
사실 길게 잡고 있는다면 혼자서도 어느 정도 수준까지의 점수에 도달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전략없이 시간만 들이면서 공부를 하게되면 늘어지고 지치게 되더라구요. 전략없는 방법으로 혼자 오래 공부를 하다보면 정말 고득점에 도달하기 위해 도전할 때는 그 습관이 굳어져 외부에서 전해듣는 학습전략 같은 것들이 체화가 안되기도 하구요. 그래서 어느 정도 공부를 하다가 고득점을 목표로 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주저 없이 해커스 토익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들은 강의의 RC 주대명 선생님, LC 태미태 선생님께 각각 전수받은 전략들이 혼자서만 공부하던 저에게는 정말 새롭게 다가왔고, 그런 전략들을 공유해주시면서 거기에 영문법 관련 부분도 알려주시니 제가 알고 있는 것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느낌을 받았어요.
혼자였다면 알지 못했을 많은 부분들도 배우고, 목표한 점수에 가까워질 수 있는 기반을 쌓았던 값진 시간이었습니다!
※이 후기는 해커스 인강 수강생이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 5개
추천 0개
21,780개(10/726페이지)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