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영어전문가칼럼 영어 전문가로부터 영어 정복 비법을 전수 받는 곳입니다.

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 토익수강신청

English Tips - I\\\m planning to start my own business

박신규 | 조회 3278 | 추천 6
  • 글꼴
  • 확대
  • 축소




Park's Lab


 


 


요즘 기업체에서 영어 강의를 하다보니 영어회화나 ESPT speaking 시험에 관싱을 많이 가지고 계십니다. 진급에 토익과+ESPT 점수가 칼자루를 잡고 있기 때문에 정말 열심히 공부들을 하고 계십니다. 이제는 경쟁력뿐입니다.... 영어회화도 열심히 공부하세요......


강사: 박신규


 




PART A









I'm planning to start my own business.

제 자신의 사업을 할까 합니다.




I'm planning to start my own business.                  제 자신의 사업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I'm planning on starting my own business)


I intend to put the project on hold.                      그 계획을 보류하려고 합니다.


I've decided(not) to sell out my share of the company.   그 회사의 주식을 매각하기로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미래에 자신이 무엇을 하려고 한다는 것을 이야기할 때 쓸 수 있는 표현들이다.

I'm planning to~, 나 I'm planning on`ing는 “~을 할 계획입니다.”

I intend to~는 “할 의도이다, 작정이다” I've decided to~는 “~하기로 결정했다.”

“~하지 않기로 했다”는 I've decided not to~.

기타, put~ on hold는 “보류하다, 연기하다” decide to~ 는 “~하기로 결정하다.”

decide not to~는 “하지 않기로 결정하다.” sellout은 “매각 처분하다”




What I have in mind is getting to the bottom of this matter


내가 하려는 것은 이 문제의 진상을 캐는 것입니다.


What I'm planning to do is wait and see for awhile


내가 계획하고 있는 것은 잠시 동안 사태추이를 지켜보는 것입니다.









have in mind는 “엄두에 두다, 작정하다.”로 what I have in mind는 “내가 하려는 것”의 듯 get to the bottom of~은 “~의 근본을 캐본다, ~의 진상을 캐본다”이다.

What I'm planning to do는 “내가 계획하는 것은” wait and see는 “상황이 어떻게 전개 되는지 두고 보자.”라는 뜻이다.




PART B




Ask Mr. Park “사소한 일 가지고 꼬치꼬치 따지지 맙시다”




별로 중요하지 않은 문제를 꼬치꼬치 따지거나 캐묻는 사람들이 있다. 이런 사람들을 영어에서는 split hairs를 한다고 하는데 이것은 머리카락을 한 가닥 씩 나눈다는 뜻이다. 또는 nitpick한다고 한다.

해커스톡,미중일회화패키지,일본어회화,중국어회화
207개(9/7페이지)
영어전문가칼럼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 토익수강신청

토익 약점관리로 고득점 뚫을까?

실시간 정답확인

영어회화,영어회화강의,영어회화인강,영어회화독학,영어회화강의추천,해커스톡,해커스톡영어회화,해커스톡강의,영어회화환급강의기초영어,미친환급패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