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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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2.23
일 잘하는 직장인의 필수 능력!
오늘은 직장인에게 필요한
비지니스영어로 영문 이메일 작성법을
알려드릴게요~
1. 상대에게 이메일 작성이
처음 일 때, 첫인사
OO씨에게
영어로 어떻게 작성할까요?
두 가지 경우로 나뉠 수 있죠
이름을 알 때는→ Dear Mr./Ms + Last Name
이름을 모를 때는→ Dear Sir/Madam
* Dear 친애하는, ~에게
* Sir 남자에 대한 경칭
* Madam 여자에 대한 경칭
2. 이메일 작성이 처음이 아닐 때,
첫인사
안녕, OO
시간에 따라
Good morning
Good afternoon
Good evening
가볍게
Hi/Hello + First Name
3. 이메일을 받고 답장할 때
질문/메일 해 줘서 고마워
Thank you for
your inquiry/email!
* inquiry 질문
4. 안부 인사
본론을 시작하기 전, 한 번 이상 만났을 경우
안부 인사를 하며 분위기를 푸는 게 좋죠
I hope your day has been great.
오늘 하루 잘 보내고 있길 바라요.
It is a pleasure to be in touch
with you again.
다시 연락하게 되어 기뻐요.
*pleasure 기쁨
* be in touch 연락하고 지내다.
5. 끝인사
끝까지 긍정적인 말로 끝인사를
맺는 게 좋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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