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토익자유게시판 토익을 준비하는 해티즌들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는 게시판입니다.

해커스톡 여행영어 가이드북 무료배포

RC 초보 한정 파트7 속도향상법(장문주의)

990 | 조회 14960 | 추천 167
  • 2020.11.09
  • 글꼴
  • 확대
  • 축소

토익공부를 어느 정도 하신 분이라면 이미 아실 기본적인 팁들입니다. 

파트7 공부법 질문이 많이 올라와서 정리해서 올려봅니다.

(파트 5&6은 아무래도 기초 실력을 다지는 것이 가장 큰 것 같아서 따로 정리하지 않았습니다

기본서 위주로 널리 알려진 공부법 활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알려드리는 방법이 절대적인 것은 아니고, 제 경험상 효율이 좋았던 방법이니 참고하시어 본인에 맞게 반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타이머 사용의 생활화:

평소에 항상 실전이라고 생각하시고 타이머로 시간을 재면서 풀이합니다파트 5&615분 이내로 풀이하실 수 있어야 7을 조금 마음 편히 풀이할 수 있습니다.

 

2) 풀이 순서 거꾸로 하기:

토익은 총 200문제를 2시간 안에 풀이하는 집중력이 많이 요구되는 시험입니다. 특히 시험 당일 날에는 이미 LC에서 진을 다 뺐거나, 멘붕을 한 상태에서 RC를 이어 풀게 됨으로 인지능력이 훨씬 더 저하되어 평소보다 풀이 속도가 많이 느려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직 집중력이 조금이나마 덜 소모되었을 때 파트 7을 먼저 풀이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렇게 하면 시간체크도 상대적으로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킹을 하면서 풀이한다고 가정하고, 늦어도 시험 종료까지 약 20분가량 남았을 때 파트 6-5를 시작하여 풀이한 후에 파트 7이 남았다면 남은 시간동안 돌아와서 풀이합니다파트 5&6 속도(15분컷)를 먼저 올리시는 것이 관건입니다.

 

3) 문제 풀이 요령 익히기:

거의 모든 영어시험의 독해파트는 문제를 확인하고 지문을 읽는 순서로 풀이하는 것이 효율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지문을 읽기 전에 선택지 보지 않으셔도 됩니다.(4문항 기억 다 하기도 어렵습니다

1. 문제를 읽고

2. 지문에서 문제와 관련된 내용들에 표시하고

3. 선택지를 보면서 매칭 

이렇게 푸시는 것을 권합니다.


지문을 먼저 읽고 문제를 보고 선택지를 보게 되면 선택지를 확인하다가 읽은 부분이 기억이 나지 않아서 지문을 다시 읽다가 시간을 낭비하는 경우가 자주 생깁니다. 문제를 먼저 읽고, 문제의 답일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들에 표시하면서 지문을 읽은 후에 선택지를 보면 이 표시한 부분들이 책갈피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거의 바로 문제를 풀이할 수 있거나, 한두 가지 헷갈리는 부분만 다시 표시한 부분으로 돌아가서 체크하면 빠르게 해결됩니다.

하지만 파트 7 후반부로 가게 되면 지문 당 문제가 3-5문제로 늘어나서 문제를 다 읽고 기억하는 것이 어려워집니다. 지문이 여러 개인 문제의 경우 대체로 문제 1번은 첫 번째 지문에 답이 있고, 2번 이후 문제 중에 전체 지문을 다 보아야 풀이할 수 있는 문제가 한 두 문제 정도 껴있고(순서는 랜덤), 나머지 문제는 남은 지문에 각각 할당되는 문제가 나오는 식입니다. 그래서 문제를 먼저 읽으시되, 이 문제들이 각각 어떤 지문을 읽고 풀어야 하는 문제인지를 파악하시는 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지문 3/ 문제 5개 이렇게 구성되어 있는 문제가 있다고 가정해봅니다. 문제1-지문1 / 문제2-지문123 / 문제3-지문2 / 문제4-지문3 / 문제5-지문123 이렇게 문제가 출제됐다면 먼저 이짝을 확인하시고, 문제1/3/4를 먼저 풀이합니다. 해당 문제들은 문제에서 물어보는 내용만 타겟팅하여 지문을 읽으시면서 풀이하면 되므로 빨리 풀 수 있을 겁니다.

중요한 건 이때 문제1/3/4를 푸시면서 지문을 읽을 때, 문제2와 문제5의 질문과 관련 있는 부분에도 표시를 해가면서 읽으셔야 한다는 겁니다. 이렇게 하는 습관을 들이시면, 전체 지문을 읽는 횟수를 최소화하고 1-5번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됩니다.

위 예시의 가정 하에 풀이 흐름을 다시 정리해보자면

1. 문제 1~5 훑어보고 각각 어떤 지문이랑 관련 있는지 파악

2. 문제1/2/5 확인 후 지문1 읽고 문제1 풀이(2/5번 관련 있는 내용 표시만 하기)

3. 문제3 확인 후 지문2 읽고 문제3 풀이(2/5번 관련 있는 내용 표시만 하기)

4. 문제4 확인 후 지문3 읽고 문제4 풀이(2/5 관련 있는 내용 표시만 하기)

5. 문제2/5 풀이

이렇게 됩니다.

 


최대한 자세하게 설명하려다보니 글이 많이 길어졌네요.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한승태_토익적중예상특강
토익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61113 빨갱이책 무한반복이라는건 mp3없이 [4] ㅇㅇ 436 2020.11.09
61112 LC 만점은 어떻게 공부해야 나오는건가요 [3] ㅇㅇ 537 2020.11.09
61111 10/25 vs 11/8 토익 [2] 당신만사는세상이오? 946 2020.11.09
61110 토익점수 어찌 나올까요 [2] 아담한유성 431 2020.11.09
61109 10.25 알씨 난이도... 사진 [7] 안녕 토익 914 2020.11.09
61108 토익LC 잘들리셨나요? [4] 황급한대각선사람 536 2020.11.09
61107 나 이런 점수 처음 받아봄 ㅜㅜ 100점 떨어짐 ㅜㅜ [8] ccc 1033 2020.11.09
61106 10/25 lc시험 [4] ㅇㅅㅇ 581 2020.11.09
61105 1년만에 점수 60점 떨어진 저같은 똥멍청이있으신가요 [4] 나는야바보 537 2020.11.09
61104 저번시험이 이번보다 Lc어려웠나요..!? [3] ㅇㅇ 586 2020.11.09
61103 독학으로 885점에서 900점 가려면 [5] ㅇㅇ 661 2020.11.09
>> RC 초보 한정 파트7 속도향상법(장문주의) [13] 990 14961 2020.11.09
61101 11/8 토익 전체적으로 난이도는 [6] 졸리운악어 842 2020.11.09
61100 공부방법 [3] 공부방법 367 2020.11.09
61099 한달만에 독학으로 195점 올랐다! [6] 바보 613 2020.11.09
61098 11월8일토익 난이도 어떠셨나요? [6] 깜찍한옆자리사람 647 2020.11.09
61097 아까 점수 못 보겠다고 한 사람인데여 [12] ㅡㅡ 831 2020.11.09
61096 5,6 시간줄이는법ㅠ 알려주세여 [12] ㅇㅇ 512 2020.11.09
61095 술마시고 토익보면 점수 조금 상승함.jpg 사진 [7] 음주토익커 675 2020.11.09
61094 10/25 아 첫 토익 LC... 고수님들 피드백좀 해주세요 ㅜㅜ [9] 히잉 577 2020.11.09
61093 두 달 후 690->905ㅠㅠㅠㅠ [6] ㅠㅠ 778 2020.11.09
61092 Rc 팟7에서 6개 틀리면.. [7] 549 2020.11.09
61091 점수 예측 부탁해요(11/8) [3] asdfgh 466 2020.11.09
61090 11월 8일 토익은 쉬운편이었죠?ㅠ [3] 노란늑대 661 2020.11.09
61089 점수 어떠신가요 ㄷㅏ들! [4] ㅜㅠ 610 2020.11.09
61088 점수예측 좀! [2] 살려라 388 2020.11.09
61087 10/25랑 비교했을때 11/8 난이도 어땠나요? [2] ㅇㅇ 679 2020.11.09
61086 lc 파트 2 3개 틀린거랑 파트34 3개 틀린거 [3] 제바루 455 2020.11.09
61085 870.... [2] ddddl 518 2020.11.09
61084 토익 졸업합니다!!!!!!!!!!! [3] 토익 661 2020.11.09
61083 10/25 시험 [4] 579 2020.11.09
61082 10.25시험이 어제보다 [4] ㅂㅂ 771 2020.11.09
61081 조금 아쉽지만 2년간 토익 졸업합니다! 사진 [3] 덕질하는페가수스 668 2020.11.09
61080 25일 토익 대박달이였나요? [2] ㅇㅇ 999 2020.11.09
61079 1108토익 lc -3이면 만점 안될까여?? [4] 1234 501 2020.11.09
61078 졸업할려구요 사진 [5] 눈누난나 574 2020.11.09
61077 1025토익 점수확인하신분? [5] Ttt 639 2020.11.09
61076 30대 아재 6년만의 토익 후기 (10/25 시험) 사진 [5] 가자가자 982 2020.11.09
61075 970.. [4] 나마스떼 560 2020.11.09
61074 점수 백분율 보는법이 혹시 [3] ㅁㅁ 482 2020.11.09
61073 성적발표 문자시간 [4] 900 467 2020.11.09
61072 토익 노베 드디어 졸업해요 [5] ㅇㅇ 565 2020.11.09
61071 해커스 예상 점수랑 실제 점수! 사진 [3] 666 2020.11.09
124,068개(1400/2758페이지)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토익 고득점 달성 스토리

왜 해커스 빡센 스터디에 열광할까

실시간 정답확인

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토익, 토익인강, 해커스 토익인강, 토익 0원, 토익 0원 프리패스, 0원 프리패스, 토익 시험, 취업, 해커스토익, 토익접수, 토익시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