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토익 자주묻는질문 토익에 관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정리하였습니다.

토익,토익인강

저는 토익 시험을 볼 때 항상 시간이 모자라요.

해토지기 | 조회 30899 | 추천 9
  • 글꼴
  • 확대
  • 축소

수험자들 대부분이 시간이 모자란다고 말하고 있지만, 토익 만점자들에게 물어보면 5분에서 많게는 10분까지 시간이 남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어떤 수험자는 디렉션이 나오는 동안에 열심히 문제를 풀어 놓는데도, 항상 시간이 모자란다고 합니다.

왜 이런 차이가 나는 것일까요?



사실 만점자와 평범한 수험자는 LC를 풀 때까지는 그다지 구분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LC가 끝나고 팟5와 6를 푸는 시간에 차이가 나기 시작합니다.

만점자 및 고득점자들은 팟5와 6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 두개의 팟에서 시간을 줄여야 팟7을 정확하게 풀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 것이죠.

팟7은 시간에 쫓겨 풀기 때문에 좋은 점수가 나오지 않는 팟입니다.

시간만 충분하다면 누구나 고득점을 올릴 수 있는 팟입니다. 따라서, 팟5와6에서 최대한 시간을 아껴야 합니다.

토익 시험에서 문법을 무시할 수 없는 것이 바로 문법의 토대가 튼튼하다면, 팟5와 6를 빠르고 정확하게 풀어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본인이 토익 시험 때마다 시간이 부족하다면, 팟5와 6를 점검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한 문제에 지나치게 오랜 시간을 들이지 않는지, 모르는 단어 때문에 해석을 하느라고 끙끙대지는 않는지,

토익 시험장에서 본인의 모습을 냉정하게 점검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팟5와 6에는 해석을 꼭 해야만 하는 문제와 해석을 하지 않아도 풀 수 있는 문제가 섞여 있습니다.

해석을 하지 않아도 풀 수 있는 문제는 문제를 보는 것과 동시에 답을 찾는 연습을 평소에 많이 해 두어야 합니다.

 

 


더 궁금한 것이 있다면? ☞ 토익자유게시판 질문하기



토익시험, 스타벅스이벤트, 해커스토익, 토익이벤트, 스타벅스, 토익후기
토익관련 FAQ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토익, 토익인강, 해커스 토익인강, 토익 0원, 토익 0원 프리패스, 0원 프리패스, 토익 시험, 취업, 해커스토익, 토익접수, 토익시험,

토익 약점관리로 고득점 뚫을까?

실시간 정답확인

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토익, 토익인강, 해커스 토익인강, 토익 0원, 토익 0원 프리패스, 0원 프리패스, 토익 시험, 취업, 해커스토익, 토익접수, 토익시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