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해티즌 연애상담방 해티즌들의 달콤한 사랑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아이엘츠,아이엘츠보카,무료배포

자취하는 애인을 둔 당신이 지켜야 할 매너

킹스맨 | 조회 907 | 추천 9
  • 2018.07.18
  • 글꼴
  • 확대
  • 축소

고충 1. 혼자 있을 시간이 없다

 

그 혹은 그녀와 함께 있는 시간이 즐겁긴 하나, 단칸방에서 누군가의 시선을 계속 의식해야 하는 건 여간 불편한 일이 아니다. 이건 꼭 상대가 애인이라서 불편한 걸까? 아냐, 누군들 안 불편할까. 매일 세 평 짜리 방에서 온종일 나 아닌 다른 사람과 지낸다고 생각해 봐라. 숨이 턱턱 막힐걸?

 

그렇다고 “오늘은 혼자 있고 싶어”라는 말을 하자니 상대방이 서운해 할 게 뻔하다. 그래서 가끔은 ‘혼자 있게 내버려 둬’라는 뜻을 담아 “오늘은 아파서 힘들다”고 둘러댔더니 이번엔 애인이 간호해 준다며 찾아온다. 게다가 기타 생리현상(?)을 해결하는(흔히들 뭐를 ‘튼다’고 하는) 것도 상당한 고충이다. 오래 사귀지 않은 커플의 경우 생리현상을 위해 한 명을 집 밖으로 내쫓기도(?) 한다고…

 

자취하는 애인을 둔 당신에게 필요한 에티켓 #1

 

상대가 원하지 않을 때도 매일 상대방의 시간을 뺏고 있는 건 아닌지 잘 생각해 보자. 매일같이 찾아가 하루 종일 머무르는 건 상대에게 꽤 피곤한 일일지도 모른다.

 

 

고충 2. 자취방이 여관방이 된다

 

애인에게 자취방을 오픈하고 나면, 어느 순간부터 애인은 상대의 자취방을 마치 제집처럼 드나들기 시작한다. 함께 집에 드나들 때야 그렇다 치지만, 문제는 애인이 예고 없이 찾아올 때다. 종종 그들은 이걸 ‘서프라이즈 방문!’이라며 마치 무슨 이벤트처럼 생각하곤 하는데, 뜻밖의 재앙이다. 그러지 마라.

 

아침 일찍, 혹은 밤늦게 들이닥칠 때 특히 곤란하다. 눈곱 끼고 입가에 침이 마른 부스스한 상태로 애인을 마주하고 싶은 사람이 어디 있겠냐. “안 씻어도 귀여워”라는 말은 정말 그 어떤, 아무런 위안도 안 되고 안 기쁘다. 그나마 아침은 양반이지, 한창 꿈나라에 빠진 새벽에 만취해서 차 끊겼다고 벨 좀 누르지 마라. 당신 애인 자취방은 모텔이 아니니까.

 

자취하는 애인을 둔 당신에게 필요한 에티켓 #2

 

집 비밀번호까지 공유하고 있는 사이라 해도 애초에 자취방은 사적인 공간이다. 당신의 애인이 “언제든 찾아와도 좋아”라고 당신에게 얘기한 적이 있었는지 잘 생각해 보자. 애초에 예고 없이 남의 집에 들이닥치는 건 불법 주거 침입이나 다름없다. 서로 사생활은 지켜주는 게 매너 아닐까.

 

 

고충 3. 신비감이 깨진다

 

대학생 L양은 어느 주말 오후, 집에서 드러누워 있는 낯선 남자 때문에 가슴이 철렁했다고 한다. 바지와 양말은 아무렇게나 벗어 두고, 방금까지 찬장에 있던 과자와 노트북을 낀 채 TV를 보며 낄낄대는 그 모습은 그녀가 평소 알던 남자친구의 모습이 아니었다고.

 

연애 감정이 오래가려면 서로에 대한 신비감을 잃지 않아야 한다는 얘기가 있다. 자취방을 오픈했다는 것은 어느 정도 솔직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는 의미지만, 지켜야 할 선이 있다. 연애의 달달한 환상을 파괴하지 않는 선. 하지만 그 선을 어째서인지 자취방에 놀러 온 애인이 먼저 넘어버린다고. 한창 달달해야 할 시기에 결혼 20년 차 권태기 주부가 된 기분이라니!

 

자취하는 애인을 둔 당신에게 필요한 에티켓 #3

 

애인 앞에서 각 잡고 있으라는 얘기가 아니다. 애초에 남의 집에서 반라 상태 혹은 너저분한 모습으로 있는 건 매너가 아니다. 신비감이고 나발이고 적어도 당신에게 애정을 못 느낄 정도로 풀린 모습은 안 보이는 게 낫다.

 

 

고충 4. 외출을 안 하려고 한다

 

집에서 놀면 좋은 점이 많다. 데이트 비용을 아낄 수도 있고, 돌아다니느라 피곤하지도 않고. 눈치 안 보고 애정표현을 할 수 있다는 것도 이득이다. 특히 애인 자취방에서 노는 걸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아마 그건 자기 집이 아니라서가 아닐까.

 

집에서 밥 해 먹고 뒹굴뒹굴하고, 알콩달콩 좋다 이거야. 하지만 자취하는 애인이라고 자기 집 안에만 있고 싶은 건 아니다. 나들이 가기 좋은 화창한 날에도 자취하는 애인 집에 눌러앉아 콧노래를 부르고 있으면 얼마나 답답하겠는가. 어쩌면 당연한 일일지도 모른다. 애인 자취방에 놀러 가는 일도 엄연한 ‘외출’이니까. 하지만 자취러들에게 이 생활은 그냥 방콕일 뿐이다.

 

자취하는 애인을 둔 당신에게 필요한 에티켓 #4

 

물론 더워서 혹은 추워서 자취러 애인 역시 외출을 꺼릴 때도 있다. 하지만 만약 그가 오늘만큼은 외출하고 싶다 어필한다면 좀 나가서 놀자. 만약 그래도 집에서 뒹굴대며 쉬고 싶다면 너네 집 가서 쉬어라.

 

고충 5. 주기적으로 태풍이 휩쓸고 지나간다

 

작은 방에서 놀 거리가 얼마나 있냐 싶겠지만, 생각보다 자취방에서 할 수 있는 게 많다. 맛있는 걸 요리해 먹을 수도 있고, 늘어지게 누워서 TV를 볼 수도 있다.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웬만한 활동은 전부 할 수 있다. 블루마블이나 보드게임도 할 수 있고, 프라모델 조립도 가능하다.

 

그런데 하다 보면 흔적이 남고, 정리할 게 많다는 게 문제다. 게다가 집 안에서 늘어져 있다 보면 뭔가를 하고 나서 즉각 뒷정리하는 사람이 많지 않다.(맞잖아) 최대한 어지럽힐 수 있을 만큼 어질러 둔 뒤, ‘아무래도 안 되겠다’는 생각이 떠오르면 그제야 정리를 한다. 그리고 문득 자기 혼자 남았다는 사실을 깨닫고 자취러는 절망한다. 쌓인 설거짓거리, 뒤집어진 침대 시트, 바닥에 흘린 과자 부스러기… 태풍이라도 왔다 간 걸까?

 

자취하는 애인을 둔 당신에게 필요한 에티켓 #5

 

혼자 살아도 집 정리가 쉽지 않은데, 단기 식솔이 하나 더 늘어나면 집은 훨씬 빨리 어질러진다. 애인 집에 머물러 있다 갈 거면, 당연히 뒷정리는 함께 하는 게 매너다.

 

고충 6. 생활비가 두 배로 든다

 

‘비용 문제’는 자취하는 사람들이 애인에게 말하기 쉽지 않은 문제다. 자취방에서 함께 지내는 시간이 많다 보면 기초 생필품 소모량도 두 배가 된다. 찬장에 쌓아 둔 롤 휴지와 크리넥스, 배고플 때마다 끓여 먹는 라면과 햇반 이 모든 것들이 평소보다 두 배 빨리 사라진다. 애초에 혼자 있을 땐 잘 안 해 먹고 쟁여두는 사람들도 많아서 체감상 세 배 이상 빠르게 사라지는 것처럼 느낄 수도 있다.

 

가끔 특별한 날엔 “집에서 맛있는 걸 해 먹자”며 함께 장을 보러 갈 때도 있다. 자취하지 않는 애인은 이 때 적잖은 충격을 받곤 하는데, 생각보다 식재료와 생필품에 드는 돈이 만만찮기 때문이다. 자취하는 애인 입장에선 사실 부담이 되지만, 이걸 얘기하기도 좀 그렇다. 이럴 때마다 가끔 ‘괜히 자취방을 오픈했나’ 하며 한숨을 쉴 뿐.

 

자취하는 애인을 둔 당신에게 필요한 에티켓 #6

 

늘 애인 집에서 신세 지고 있다면 함께 장을 보러 갔을 때 자신이 계산하자. 합의 하에 더치페이 하는 것도 좋다. 특히 혼자 살면 식재료, 쓰레기봉투, 휴지 등 생필품 구입 비용이 많이 들어가니 애인 집을 찾아갈 때 센스있게 이런 물품을 사서 채워주자.

 

 

마치며

사전 인터뷰에 응한 자취러들은 이런 고충들을 애인에게 말하기가 어렵다며 힘들어했다. 아마 읽고 난 사람 중엔 자취러로서 공감하는 이들도 있을 테고, 반대로 찔리는 사람도 있을 거다.

 

연인 사이는 세상에서 가장 돈독하고 편한 사이 같으면서도 작은 부분까지 신경 쓰게 되는 불편한 관계다. 상대에게 말 못 할 사소한 어려움마저 알아줄 수 있다면 훨씬 건강하고 돈독한 관계로 거듭날 수 있지 않을까. 자취러들 힘내세요!

 

Illustrator 백나영

출처ㅣ대학내일
토익정답, 토익가답안, 토익답, 토익채점, 토익가채점, 토익점수확인, 토익점수계산, 4월27일토익정답
55,527개(11/2222페이지)
해티즌 연애상담반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55277 보통의 연애 ❤ 그 행복함을 잃고 싶지 않다면 [2] 471
55276 썸 글귀 일분 일초가 달콤해 ♥ [2] SOME 1147
55275 38살이라는 게 놀라운 어느 배우의 상큼한 일상 [2] 오렌쥐 586
55274 남자 언제쯤 본성 나오는것 같아? [2] 아돈노 709
55273 썸타다 끝낼게 아니라면 그 사람의 생각을 읽어보자 [2] 779
55272 적극적인 여자를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이유 ♥ [2] WHY 1910
55271 연애보다 썸이 더 좋은 이유 [2] 니꼬인듯니꼬아닌 713
55270 대한민국 동거 커플의 현실 [2] 드루와 512
55269 연애초보와 연애고수는 어떤 차이를 갖고 있을까? [1] ghdlt 1265
55268 2018년 7월 별자리 운세 이번달 연애운 터졌다♥ [2] 1800
55267 남사친 꼬시기 "야 말고 자기허니달링♡" [1] 1408
55266 지금부터 눈 마주치면 나랑 사귀는거다.jpg [2] zz 641
55265 2018 하반기 기대되는 드라마 커플 6쌍 [2] 커플루 702
55264 요즘 핫한 전남 나주 동글동글 뚱땡이 나무 길 [2] fatty 522
55263 연애할 때 하면 안되는 말 [2] 뚀륵 663
55262 저희 커플은 매일 싸워요,, 어떻게 하죠? [2] 흐규규 669
55261 연애초반 ✔ 절대 해서는 안 될 행동 [2] 1023
55260 설렘 글귀 연애세포 Wake Up♡ [2] 하ㅣ뚜 2286
55259 뉨드라 [2] 노ㅓㅏ 522
55258 민폐를 사방팔방 뿌리는 커퀴들 특징 7 [2] 올럽 636
55257 남자들이 좋아하는 여자 단발머리 스타일링 [2] ㄴㄴ 1008
55256 매력녀들은 하지 않는 8가지 실수 [2] 팥빙수야 622
55255 권태기 극복? 솔직히 기대는 하지마세요 [2] ㅠㅠ 1138
55254 답정너 친구 [2] 어케해? 850
55253 일본 남자들이 사귀고 싶어하는 여자 [2] 랩을한다홍홍홍 1372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아이엘츠,아이엘츠왕초보,아이엘츠패키지

토익 약점관리로 고득점 뚫을까?

실시간 정답확인

중국어,해커스중국어,HSK,HSKK아이엘츠,아이엘츠인강,무한제공패스